언론보도
제목
작성일
조회
인천나은병원, 인천서북권역 원외 대표 협의체 회의 개최...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논의
2024-08-23 14:26
196
지난 20일 국제의학연구소에서 공공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2024년 인천서북권 원외 대표 협의체 회의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나은병원 포토
인천나은병원은 지난 20일 국제의학연구소에서 공공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2024년 인천서북권 원외 대표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나은병원 하헌영 병원장을 비롯해 강범석 서구청장, 김교흥 국회의원, 김학범 인천시청 보건복지국장, 고선희 서구의회 구의원, 인천시 보건의료체계 핵심 협력 기관들이 참석하고 정부지정센터 및 인천서북권역 보건소·소방서 주요 대표자, 복지기관 등 총 55명이 참석했다.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소개와 필수 중점사업인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중증응급 이송·전원 및 진료협력, 감염 및 환자안전관리 사업, 재활의료 및 지속 관리 협력 사업에 대해 기관 간 협력 방안과 공공의료 네트워크 강화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김교흥 국회의원은 “아직은 약한 인천 의료의 질 서비스 부분을 같이 채워나가는 의미 있는 출범식이 됐으면 좋겠고 경찰·소방 부분에서도 유기적인 관계 속에 우리 주민들이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끔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저희도 보건소나 복지파트에 지원을 통해 사전적인 의료보건 관련 기초 조사부터 진료 후 퇴원하는 환자들의 이후 관리 문제, 만성질환자들의 관리 문제까지 포함해 의료보건 서비스 제공 수준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헌영 병원장은 “인천 서북권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저희 병원은 그만큼 가치가 있고 책임질 수 있는 신뢰 가능한 병원이다”,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네트워크를 병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여러 기관과 같이 협력해 인천 최고의 협력체계를 갖춘 협의체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박창우 기자 press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