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제목
작성일
조회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과 치료법
2016-04-14 09:11
2964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과 치료법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 부족으로 전체적으로 몸의 기능이 저하되어 체온이 낮아지고 전신 무력감을 느끼게 됩니다.
신진대사가 느려져 몸이 쉽게 붓고 목에서 쉰 소리와 기억력 저하 등의 증상과 조금만 먹어도 체중이 과도하게 늘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법

 

 

하루에 한 번 갑상선 호르몬제를 복용하면 갑상선 기능을 정상으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철분, 칼슘, 제산제 등과 함께 복용하면 갑상선 호르몬제의 흡수가 저하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갑상선 질환은 자각증상이 거의 없어 초기에 진단하기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1년에 1~2회 정도 정기적 검진을 총하여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또한 가족 중 갑상선 환자가 있다면 미리 정기 검진을 통해 갑상선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습관 개선

 

 

스트레스는 갑상선 질환을 일으키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이므로 평소 스트레스 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체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운동 시 뇌 속의 베타 엔도르핀의 양이 증가하여 긴장, 불만 완화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휴식과 숙면이 필요합니다.
또한 매끼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며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을 균형 있게 섭취하면
갑상선 저하증으로부터 좀 더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