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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 몸관리 방법
2015-02-25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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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 몸관리 방법

환절기에는 우리 몸의 면역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고 피로물질이 많이 쌓이게 됨으로서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또한 환절기의 전혁적인 특징인 심한 일교차도 우리 몸에 질병을 불러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환절기에는 특별한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

손씻기
환절기에 우리 몸은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다른 어느 때보다 철저한 위생관리를 요합니다.
외출 후 손, 발을 비누로 깨끗하게 씻어주기만 해도 감기, 비염 등 바이러스성 질환에 걸리는 것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과 과로금지
일교차가 유독 심한 환절기에는 우리 몸에 피로물질이 더욱 많이 쌓이게 됩니다.
따라서 환절기에는 하루 7~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며
우리 몸을 피곤하게 만들고 혹사시키는 일상생활이나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과로는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비타민B 섭취
비타민 B는 우리 몸의 먼역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에 상당히 좋은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고 피로물질이 많이 쌓이는 환절기에 비타민 B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 많이 마시기
겨울에서 봄이 다가오는 환절기에는 황사현상이 특히 많이 발생하고
대기 중의 미세먼지 농도도 평소보다 훨씬 높아지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셔줌으로서 우리 목을 깨끗하게 유지하며 가급적 찬물보다 따뜻한 물이 좋습니다.

가벼운 운동
자신의 몸이 힘들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운동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고 숙면에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환절기에는 다소 귀찮더라도 가벼운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30분만이라도 걷기 운동을 하는 것도 환절기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