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제목
작성일
조회
녹내장 초기증상과 치료법
2016-04-07 09:14
2445
녹내장 초기증상과 치료법

 

 

녹내장이란

 

 

녹내장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급성의 경우는 전체 녹내장의 약 10% 정도 차지하며, 대다수는 만성으로 초기증상 자각이 거의 없어 상태가 악화되곤 합니다.

녹내장은 안압이 갑자기 급작스럽게 상승해서 나타나게 되는데 시력감소와 두통, 구토, 충혈 등의 증상도 동반합니다.

하지만 안압이 상승했다고 무조건 녹내장은 아닙니다.

정상범위내에서도 시신경이상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 상태를 정상안압녹내장이라고 합니다.
정상안압녹내장은 속발성녹내장과 선천녹내장 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녹내장 초기증상



녹내장 초기증상은 거의 자각이 없으며 병이 어느정도 진행되고 심하면 말기에 가서 자각증상을 알게됩니다.
원발개방각녹내장의 경우 조기에 증상을 발견하기가 쉽지 않으며, 이 경우에는 양쪽눈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뚜렷한 증상을 보이는 녹내장초기증상인 급성폐쇄각녹내장이 있습니다.
안통, 두통, 오심, 구토 등이 있고 불빛을 보면 주변에 달무리가 나타나고 심한 충혈등이 나타납니다.

안타깝게도 원발개방각녹내장의 경우 마지막까지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어 늘 정기검진이 요구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몸이 피로하거나 감기 등 전신질환이 있을때 많이 발생하며,
어두운 조명아래에서 장시간 눈을 사용한다던가 혹은 책을 집중해서 보거나 장시간 작업을 할때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대부분 녹내장초기증상 거의 자각하지 못하므로 진단을 통해 알아내야 합니다.
그렇기에 건강검진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