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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좋은 슈퍼푸드
2014-12-29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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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좋은 슈퍼푸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몸에도 좋은 슈퍼푸드


슈퍼푸드는 항산화물질, 폴리페놀,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는 건강 음식이다.
슈퍼푸드는 뼈를 만들고, 만성질환을 예방하며, 시력을 개선하고, 정신을 맑게 유지해준다.


이렇게 좋은 슈퍼푸드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체중을 줄이고 몸매를 유지하는 효과도 있는 음식은??


블루베리


■베리류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등의 베리류는 몸매를 살려주는 음식이다.
한 컵에 800칼로리밖에 되지 않고 섬유질이 4g이 포함되어 있어 공복감을 없애준다.


현미


■현미
흰쌀보다 건강하고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반 컵에 저항성 녹말이 1.7g들어 있다. 에너지 밀도가 낮은 음식으로 칼로리는 적으나 포만감을 준다.




검은콩


■검정 콩
한 컵에 좋은 단백질이 15g이나 될 만큼 많다.
고기처럼 다른 단백질 음식들에 있는 포화지방은 없다.


브로콜리


■브로콜리
요리를 하거나 날 것으로 먹거나 암 예방 효과가 있는 이 채소는 30칼로리 이하로 먹이도 섬유질이 풍부해 체중 문제를 해결해준다.


연어


■연어
기름기 없는 단백질은 지방 없이 포만감을 갖게 한다.
연어에는 붉은 고기보다 단일 불포화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식사를 한 사람은 저지방 식사를
한 사람에 비해 체중감량을 더 많이 한 것으로 나타났다.


귀리


■귀리
섬유질이 풍부해서 하루 종일 포만감을 가질 수 있다.
반 컵에 저항성 녹말이 4.6g들어있다. 저항성 녹말은 신진대사를 높이고 지방을 태우는 건강한 탄수화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