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보건복지부 지정 3주기
인증 의료기관

나은병원 대표번호

1661-0099

언론보도

제목
작성일
조회
나은병원-가천대 길병원, 중증외상환자 이송의료기관 MOU 체결
2023-12-13 12:23
438
[대한경제=박흥서 기자]인천나은병원(병원장 하헌영)은 12일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우경) 권역외상센터와 권역 내 중증외상환자 진료 및 전원체계 구축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다.

이날 협약식에는 가천대 길병원 이정남 권역외상센터장, 현성열 진료협력 센터장, 이길재 외상외과 부교수 등 담당자와 인천나은병원 하헌영 병원장, 한영민 신경외과 진료원장, 이재호 응급의학과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중증외상환자의 신속한 이송과 치료에 대한 역할 분담 및 전원체계 구축 관리  △비상연락체계(핫라인) 구축  △중증외상관련 의학정보 및 기술의 상호 교류  △외상관련 교육을 위한 협력  △기타 중증외상환자를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나은병원 하헌영 병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중증외상환자에 대한 신속한 전문처치와 이송이 이루어져 응급환자의 소생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응급의료센터로서 응급의료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가천대 길병원 권역외상센터장 이정남 교수는 ”지역사회 외상관리체계의 중추적 역할로 최선을 다할 것이며 양 기관이 협력해 중증외상환자의 생명을 살리고 그들의 건강한 사회 복귀를 돕겠다“고 말했다.

인천=박흥서 기자 chs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