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보건복지부 지정 3주기
인증 의료기관

나은병원 대표번호

1661-0099

언론보도

제목
작성일
조회
나은병원, 종합 척추질환 치료 권위자 이상구 교수 부임
2022-09-02 08:37
81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나은병원은 1일 "척추센터 강화를 위해 종합 척추 치료 권위자인 이상구 교수가 오늘 부임해 진료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상구 교수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이후 가천대학교 신경외과 교수, 가천대 길병원 척추센터 센터장을 역임했다.

또 대한신경손상학회 상임이사 및 감사, 대한척추신경외과 학회 감사, 대한척추수술연구회 상임이사로 활동을 했으며,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의 ‘제19차 KOMISS 온라인 정기학술대회’에서 최우수 연제상인 ‘만선 학술상’을 수상해 연구업적을 인정받은 바 있다.

나은병원은 척추질환 수술 권위자인 이상구 교수의 신경외과 부임으로 다양한 척추질환 진료부터 중증 척추질환 수술까지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하헌영 원장은 “이번 훌륭한 의료진 영입을 통해 척추센터를 더 보완해 대학병원급 진료와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오랫동안 기여할 수 있는 인천 대표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나은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뇌졸중 급성기 적정성 평가’에서 2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뇌졸중치료 전문병원’의 명성을 유지했다.

뇌졸중 급성기 적정성 평가는 뇌졸중 의료서비스의 지속적인 질 성장을 위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하는 지표로 나은병원에 내원하는 뇌졸중 환자는 뇌졸중학회에서 인정받은 집중진료를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